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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기법의 활용!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06
본 내용은 방송인터뷰에 참고자료로 간단하게 기술한 것으로 지식이 있는 곳에 일자리와 산업이 탄생한다는 원리와 함께 브랜드마케팅을 이해하는데 도움되고자 게재합니다.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기법을 활용하고자 하는 분에게 도움되고자 유튜브방송, 1박2일 세미나, 1:1컨설팅 등을 실시하고자 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브랜드마케팅은!
- 브랜드+마케팅+지식재산권+문화자산화로 압축하여 표현할수 있습니다.
- 브랜드마케팅은 새로운 가치창출을 기하는 마케팅의 새로운 기법과 영역이면서도 마케팅전공자도 브랜드마케팅을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 브랜드마케팅기법을 활용하면 새로운가치창출사업화를 기할수 있습니다. 쓸모없는 선산의 잡석이 황금이 되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 새로운 사업영역 개척과 비즈니스아이템활용 뿐만아니라 사장되어있는 지역문화자산, 유명인퍼블리시티권, 유명음식점, 지식재산권 등의 실체적 재산권화 및 비즈니스산업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2. 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에서 하는 사업은
- 2002년부터 브랜드관리사 및 브랜드매니저 자격제도운영
- 브랜드마케팅(브랜드네이밍, 브랜드론칭 등), 지식재산권(지식재산권거래 및 브랜드거래, 지식재산권투자자문), 지역문화자산화사업 등 진행
- 각종 수상프로그램운영
*다음Daum(5개포털사이트)에서 브랜드관리사, 브랜드매니저 검색하면 협회홈페이지!

3. 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브랜드관리사 및 브랜드매니저 자격제도는!
2002년부터 각분야의 브랜드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관리사자격제도는 2012. 12.부터 브랜드관리사 1급, 2급, 3급 및 브랜드매니저 자격이 공동등재되고 있으며, 많은 대기업이나 지역 지식재산센터, 3,000여개 브랜드컨설팅회사에서 자격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4. 브랜드마케팅 비지니스기법의 일반적인 사례를 들면!
- 이스라엘 히브리대학교에서 사장되어있던 아인쉬타인 저작권 및 퍼블리시티권을 전문가의 참여로 매년 수백억원의 수익을 향유하고, 서구에서 1조원이상의 매출과 지역경제활성화를 기하고 있는 브랜드마케팅비지니스(지식재산권거래 및 브랜드거래 유명인퍼블리시티권, 문화자산화비지니스, 네이밍라이트 등) 사례들이 많습니다.
- 스포츠산업분야에서도 서구(유럽, 미주 등)와 같이 유명인퍼블리시티권을 활용한 새로운 비지니스와 수익창출를 우리나라에서도 기할수 있습니다.


5. 쓸모없는 잡석을 황금으로 만드는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기법의 장점은!
- 우리나라는 엄청난 지식재산권을 소유한 기업체, 유명인 퍼블리시티권, 유명음식점라이센스, 지역문화자산 등이 많으나 이를 활용할 전문지식과 시스템이 없어 불법침해 및 사장되어 있으므로 국내에서는 초기시장(블루오션)이나 역설적으로 새로운가치창출산업화가 가능합니다.
-하나의 사례로 특허청 및 여러기관에서 조사한 우리나라 유명음식점이 엄청나게 많으나 대부분 재산적인 활용이나 가치가 없습니다. 그러나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기법을 활용하면 선산의 잡석이 황금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재산권으로서의 권리창출(매매 및 사용계약, 증여, 상속 등)이 가능합니다. 또 기존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곳에서도 재산권으로서의 권리창출(매매 및 사용계약, 증여, 상속 등) 뿐만아니라 재무리스크없는 프랜차이즈 운영시스템이나 막대한 시설 및 설비,인력,비용의 최소화시스템이 가능합니다.

6. 문화자산화 비즈니스란!
우리나라는 방방곡곡 엄청난 지역문화자산이 많으나 활용시스템의 부재로 대부분 사장되어 있습니다. 서구에서는 문화자산화사업에 대한 권리가 대부분 국가 및 지자체에 권한이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해당 지식재산권에 대한 권리가 없는 부분에서는 개인도 얼마든지 문화자산화사업을 영위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천연자원뿐만아니라 문화가 돈이 되는 시대가 드디어 도래하였습니다.

7. 지식산업비지니스와 브랜드마케팅기법의 활용전략
새로운 가치창출산업이 21세기 지식사회의 화두이며, 신지식재산권의 도입 및 지식재산권의 확장과 현실화, 새로운 법제도의 정비, 지식산업비지니스 등 우리의 사회현실기반이 아노미상태에서 구축되고 새롭고 거대한 시장이 확장되고 있어 이에 대응한 각계의 비즈니스전략과 브랜드마케팅기법의 활용전략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8. 네이밍라이트!
이름에 대한 권리사업화입니다. 서구에서는 경기장, 랜드마크, 공원 등 부동산 뿐만아니라 유체동산(유니폼과 같은 의류 등)에 이르기까지 광활하게 사업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초기이지만 네이밍라이트 운영업체가 몇 개 설립되어 진행하고 있으며, 몇 개 지자체에서도 비용을 받고 경기장 등에 기업명 등의 이름을 쓸수 있는 권리(네이밍라이트)를 부여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 지자체나 개인 등의 입장에서 비용지출이 없이 새로운 수익사업화를 할 수 있고, 기업의 입장에서 방송광고보다 비용과 효율성이 높은 홍보마케팅을 기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확장성이 크다.

9. 유명인퍼블리시티권!
서구에서는 유명하기만 하면 돈이 된다. 그래서 한겨울에 팬티와 카우보이모자만 쓰고 기타치는 사람이 유명해져서 수천만달라를 버는 일도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유명인퍼블리시티권이 법제화가 되어 있지않은 것도 있었으나 현재에 이르러는 전문가의 부족으로 인한 지식산업화 미비일뿐 판례법상 법제도적인 문제는 없다.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기법(브랜드+마케팅+지식재산권+유명인퍼블리시티권)으로 시스템화하면 사장되어 있는 권리화와 재산권화, 비즈니스산업화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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