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MA 협회소개 주요사업 및 현황 People & 브랜드대사 KBMA 회원/특전 KBMA 협회위치 브랜드관리사란 브랜드관리사 자격시험제도 브랜드컨설팅 분양/영역 브랜드컨설팅 & 브랜드매매
 
 

KBMA 는 중소기업의 브랜드마케팅과 브랜드관리를 지원함으로써 브랜드경영, 국가경쟁력 제고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다.


브랜드경영과 브랜드관리(브랜드마케팅 및 브랜드네이밍, 상표관리, 브랜드가치평가, 브랜드매매 등)를 위한 전문지식과    기술의 개발 및 보급
브랜드관리를 위한 연구 및 교육
브랜드 관련 온라인 / 오프라인 기업의 전략 연구
국가 · 지자체· 기업 등의 브랜드와 관련된 지역문화 개발사업 촉진방안 연구 및 적극적인 참여
브랜드의 매매 및 사용 등 브랜드자산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브랜드와 관련된 연감, 단행본, 월간지, 협회지등 관련 출판사업
브랜드관리사시험 주관 및 교육
연구발표회 및 토론회의 개최
국내외 기관 및 전문가단체와의 교류 및 협력를 통한 브랜드관리체계의 구축
중소기업의 브랜드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사업
그 밖의 이 회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


특별시·광역시 및 각 도에 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 지회를 두며, 시·군·구에 분회를 둔다.
지회 및 분회의 명칭은 “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 뒤에 시도의 행정명칭을 붙이거나 “브랜드마케팅협회” 앞에 지역
   명칭을 붙인다.
   예) 부산 → 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 부산지회, 서울 → 서울브랜드마케팅협회
원활한 사업의 운영 및 추진을 위하여 전문위원을 둔다.
지회의 조직과 운영 및 전문위원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규정으로 정한다.



브랜드 전문분야의 정보교류 협력조정을 위하여 직능별, 영역별 산하단체를 둘 수 있다.
산하단체의 조직과 운영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규정으로 정한다.



회장
부회장
이사회(이사장, 이사, 감사)
고문(저명인사 중에서 이사회의 동의를 얻어 회장이 추가로 추대한다)
명예회장(저명인사 또는 역대 회장 중에서 이사회의 동의를 얻어 회장이 추대한다)



전문분야별로 분과위원회를 설치한다.



브랜드관리사 1급/2급 자격소지자 및 KBMA회원중에서 해당분야의 Brand Specialist 를 위원회의 심사 및 인증을
   거쳐 위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