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MA 협회소개 주요사업 및 현황 People & 브랜드대사 KBMA 회원/특전 KBMA 협회위치 브랜드관리사란 브랜드관리사 자격시험제도 브랜드컨설팅 분양/영역 브랜드컨설팅 & 브랜드매매
 

제목 한국사회의 브랜드자산화와 한국브랜드거래소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788
한국사회의 브랜드자산화와 한국브랜드거래소


(주)한국브랜드거래소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자산전문가 및 브랜드관리사, 변리사,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기술거래사, 교수, 박사 등 10,000여명의 전문가와 학회, 브랜드관련기관 및 단체와 함께 한국사회의 브랜드자산화를 선도합니다.


(주)한국브랜드거래소Korea Brand Exchange Center의 주요사업
1. 브랜드자산의 매매 및 사용과 관련한 브랜드거래사업
2. 브랜드자산교육프로그램 운영사업
3. 브랜드개발/브랜드네이밍/브랜드자산네이밍사업
4. 브랜드자산컨설팅사업
5. 브랜드자산관리사업
6. 브랜드가치평가 및 인증사업
7. 지식자산가치평가 및 인증사업
8. 프랜차이즈컨설팅사업
9. 기술거래사업
10. 지식거래사업
11.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지식사업
12. 기타 브랜드자산과 관련한 사업


(주)한국브랜드거래소의 브랜드자산화사업으로
1. 국가, 기업, 지자체, 개인 자산의 증대
2. 자산의 활용도 제고
3. 많은 일자리창출
4. 관련 산업의 수익성 제고
5. 새로운 관련 사업의 창출
6. 국가경제활동의 활성화
7. 노인, 여성, 장애인의 사회참여 활성화
8. 노령사회의 새로운 사회적 기반구축
9. 국가브랜드가치 및 인지도 제고 등 국가사회적 효과가 이루어집니다.


대한민국 신성장동력은 "무형의 자산 "입니다.
2000년을 기점으로 무형의 자산, 무체재산권, 지식재산권에 대한 관심이 사회일반에 크게 제고되어 국가, 기업, 대학교, 개인을 중심으로 한 여러가지 사업이 부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10년 현재부터 경천동지할 대역사가 이루어집니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하여 유체재산은 부족하나 전통문화 등 무체재산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1세기 지식사회에서는 각종 광물자원 등 유체재산보다도 무채재산이 더 가치있고 활용하기가 좋으며, 각종 유체재산도 그 것을 활용하는 방법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지듯이 무체재산을 발굴하고 개발하여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정부와 국회가 무형의 재산을 보장하는 새로운 법률을 제정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디어와 지식산업을 보호하고 장려하는 법률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퍼블리시티권, 저작권, 상표권, 디자인권 등 국내외의 법제는 무형자산을 자산화와 권리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법제와 권리성 등의 문제가 아니라 그것을 만들어나가는 아이디어와 열성, 시간과 자금의 투여 그리고 열린사고와 마음이 필요합니다.
하나의 아이디어만 가지고 사업을 하는 것으로 착각하는 분들이 많으나, 하나의 아이디어에서 모든 것이 시작하지만, 그 아이디어를 성공시키고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각종 전문지식과 수천가지의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피상적으로 머릿속에서만 생각하고 계산하는 것이 아닌 현실속에서 돈과 시간 그리고 머리를 투여해야지만 지식산업이 창출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이야기를 예로 든다면, ‘한 섬에서 우물을 파는 데 암반이 나왔습니다. 제자들이 암반이 나왔기 때문에 여기는 포기하고 다른 곳을 파겠다고 스승에게 아뢰자, 스승은 이곳에서 물이 나올 것이니 더 파라고 하였습니다. 스승의 말을 믿고 십여명의 제자들은 며칠동안 더 파고 더파고 하였으나 시간이 갈 수록 스승의 말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졌습니다. 날은 덥지 물은 안나오지 제자들은 하나 둘 포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루, 이틀-- 이렇게 십여일이 더 흘러가자 제자들 중 1명만이 남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혼자 남은 제자는 스승의 말을 믿고 물이 나온다는 신념만을 가지고 파고 또 파는 생활을 아침부터 저녁까지 일관했습니다. 7일째되는 날은 태풍이 도래하여 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날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만류와 비웃음속에서도 우물을 파는 작업을 하던 중 갑자기 지반에서 물이 솟구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을 불러모으자 비가와서 물이 넘치는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태풍이 가고 날이 맑아 진 뒤에 섬에는 감로수같은 물이 펄펄나오는 샘이 하나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제서야 다른 제자들은 스승의 말씀과 그 것을 믿고 일로매진한 제자의 열성을 칭송하고 스스로의 자괴심을 가졌습니다.

피상적이고 피동적이며, 빠르게 계산적인 사고로는 어떤 좋은 아이디어라도 성공시킬 수 없습니다.
21세기 지식사회에서 지식은 자본에 종속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지식의 속성이 사람의 창의성과 지식에서 기반하며, 무한한 자유로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한국브랜드거래소는 파트너십을 가지고 기업, 지자체, 개인 등 모두의 상호이익과 발전을 제고할 것입니다.
첨부파일